안녕하십니까. The COBRA입니다.
올해 새로 불리게 될 "안양의 길"의 완벽한 숙지를 위해, 정확한 멜로디와 함께 원곡까지 완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S.U. RED의 전통인 "누구도 쓰지 않는 독창적인 응원가 개발"을 위해
응원가 원곡 자체를 완전 공개하는 것은 지양해왔으나, 이번 "안양의 길"의 원곡인 "영광의 길"은
노래 자체가 너무나 훌륭하기 때문에, 과감히 원곡 완전 공개를 감행합니다.
우선 원곡인 캡틴 붓보이스(Captain BootbOis)의 "영광의 길"과 그 가사를 공개하겠습니다.
verse.1
때론 힘이 들어 쓰러지고 또 쓰려저도, 나의 두 다리로 다시 일어서 가리라
지금 내 모습이 바보같아 보일지라도, 진정 남자의 굳은 의지니라
chorus.
눈을 뜨고 보아라(눈을 뜨고 보아라), 이 앞에 펼쳐진(이 앞에 펼쳐진)
소중한 우리의 영광을 위해(우리의 영광을 위해), 굳은 믿음을 안고 한 걸음 한 걸음
우리의 이 길을 걸어 나가리라
verse.2
우린 알고 있어 우리의 이 길을(이 길을), 우린 알고 있어 쉬운 길이 아니란 것을
우린 알고 있어 이 길 끝의 영광을(영광을), 굳은 의지로 끝까지 가리라
chorus.
눈을 뜨고 보아라(눈을 뜨고 보아라), 이 앞에 펼쳐진(이 앞에 펼쳐진)
소중한 우리의 영광을 위해(우리의 영광을 위해), 굳은 믿음을 안고 한 걸음 한 걸음
우리의 이 길을 걸어 나가리라 x2
finale.
지옥의 고통이 우리 길 막아도, 바람이 불어 우리를 유혹하여도
이 걸음 난 결코! 멈추지 않으리, 최후의 순간 영광을 위하여 x3
우리가 부르게 될 "안양의 길"은 원곡의 피날레 부분입니다.
원곡 피날레 가사에서 마지막 부분 "영광"만 "안양"으로 바꿔 부르시면 됩니다.
멜로디는 함께 첨부된 악보대로 해 주시면 됩니다.
지옥의 고통이 우리 길 막아도
바람이 불어 우리를 유혹하여도
이 걸음 난 결코! 멈추지 않으리
최후의 순간 안양을 위하여
소위 '꺾이는 음'이 많아서 살짝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이 꺾임이야말로 이 노래의 킬링 포인트임을 알려드립니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부르다 보면 입에 착착 감기는 멋진 응원가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세번째 구절에서 "결코"는 노래 부르듯이 가는 것이 아니라, 힘차게 외치듯이 "결코!" 라고 강조 해 주는 것이, 이 노래의 두번째 킬링 포인트입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크게 외친다면, 우리 선수들에게는 강력한 승리의 의지를, 상대 선수들에게는 일당백 RED의 강인함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문을 넘어 직접 악보/음원영상을 제작해주신 최진 님께 이 글을 빌려 크나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